< 07/01(월) News Clipping >
전통 강자 독일차의 공세와 그간 부정적 이미지를 벗고 있는 미국차의 반격,
그리고 최근 숱한 악재를 딛고 정상 궤도에 다시 올라선 일본차까지!!
막강한 경쟁자들과 진검 승부를 겨뤄야 하는 한국 자동차 산업이 갖춰야 할 역량을 대림대 김필수 교수가 4가지로 정리했습니다.
한껏 화려하게 튜닝한 차를 몰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보면서 ‘도대체 왜 저러는 걸까?’ 라고 생각하시던 분들도 많으셨죠?
그들의 심리에 대해서 연구하고 발표한 논문이 있어 주목을 끕니다.
관련 내용을 기사를 통해 만나보시죠. ^^
3. 현대자동차 연구소 “국내 車산업 5대 리스크 직면”
국내 자동차 산업에 적색 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연구소는 △인구구조의 변화 △가계부채 확대 △자동차 판매 구성의 악화 △수입차 확대 △원고-엔저의 다섯 가지 악재가 이를 주도하고 있다고 보는데요.
시장과 환경의 변화가 자동차 산업에 가져다 준 리스크의 확인과 이를 통한 기회 도출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4. 자동차업계, 불붙은 가격 경쟁…안방 싸움 '치열'
몇몇 수입차 업체들의 과감한 가격 할인 행사의 불씨가 국산, 수입차 가격경쟁에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을 동영상 뉴스로 만나보시죠!
5. [단독]현대차, 전기차 '속도조절'.. 쏘나타급 프로젝트 재검토
현대차가 중형차 이상의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를 재검토 하고 있다고 합니다.
후발주자로서 추격하고 있는 전기차 R&D 규모를 축소하는 대신,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수소연료전지차를 중심으로 하는 친환경차의 리딩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방향 전환에 나서고 있는 것인데요.
이번 전략적 선택이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6. LG전자, VC사업부 신설하고 '자동차 부품 사업 강화'
‘LG전자가 자동차 부품 사업을 강화한다’는 소식은 지난 달에도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조직 개편과 사업부의 수장 선정을 마치고 언론에 그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관련 내용 기사를 통해 확인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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