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Life News Clipping2013. 8. 22. 15:12

 

< 08/22 () News Clipping >

 

1. 기술이 먹여주던 옛날이여… 자동차 정비업도 ‘인력난’

한 때 자동차 정비업이 전문 기술직종으로 인기를 얻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요즘은 정비업이 3D 업종으로 인식되어 인력난을 겪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5년 사이 자동차 정비 기능사 자격증 취득율이 33%이상 떨어졌다는 결과는 살짝 놀랍기도 합니다.

 

 

2. 무인자동차, 2035년에 9500만대 팔린다

무인자동차 시대가 멀지 않았다는 기사가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5년 내 상용화가 가능할 것이란 예측과 함께 여러 난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 무인자동차 시대가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무인 전기 자동차 시대가 오면…

차가 알아서 충전하고 오는 것도 가능한 이야기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

 

 

3. 수입차 잘나가는 이유 있다…“전시장부터 넓고 쾌적하게”

국내 수입차 전시장이 중국의 4S 컨셉과 유사한 3S 컨셉의 전시장을 늘리고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세일즈와 정비,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연결시키는 구조를 통해서 고객 만족을 높인다는 것인데요.

국산차 전시장과는 또 한번 차별화를 이루면서 또 하나의 수입차 문화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4. "수입차에 맞는 셋톱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CUBE', 체험단으로 경험해 보세요"

바로 며칠 전 수입차 정품 네비게이션의 불편함에 대한 기사가 나왔었는데, 계획된 것인지, 우연인지는 모르겠으나 때 마침 수입차에 최적화된 매립형 네비게이션 체험 프로모션 이벤트가 떴습니다.

관련 보도자료 참고 바랍니다.

 

 

5. 벤츠 한국형 사회공헌활동 뛰어든다

수입차 업계의 국내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주문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었는데요.

발 빠르게 앞장 선 BMW에 이어 벤츠도 한국형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다는 소식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어떤 플랜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시죠!

 

 

6. [자동차]기아차, 채용 방식 ‘커리어 투어’ 도입

기아자동차가 특화된 직원 채용방식을 통해 하반기 직원 채용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참신한 인재를 뽑기 위한 참신한 채용방식으로 보여지는데요.

효과는 몇 년 후쯤 실적으로 보여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Posted by 조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