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Life News Clipping2012. 11. 2. 11:02

안녕하세요! 

일상에 발을 딛고 이상을 향해 달려가는 '일상'주의자! 조현민입니다.

벌써 금요일이네요~ ㅎㅎㅎ 


오늘의 Car-Life 뉴스 브리핑이 전달드립니다.  ^^


 

< 11/02 () News Clipping >

 

1. 자동차 A/S만족, 돈과 시간이 적게 들어야

얼마 전 한국지엠이 국내 자동차 제조사 중 A/S만족도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분석 자료가 기사로 올라왔습니다.

상당히 많은 내용을 할애해서 조사결과를 분석했지만, 결과는 역시 간단했습니다.

비용과 시간이 적게 들어가는 것을 고객들은 원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복잡한 절차를 개선하고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잘해주어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을 덜어주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2. 옥션, 오픈마켓 최초 렌터카 전문관 오픈

옥션이 AJ렌터카와 제휴하여 오픈마켓 최초로 렌터카 전문관을 연다는 소식입니다.

이름은 '부르릉'이라고 하는데요. ^^;; 이 곳을 통해서 AJ렌터카의 단기렌탈, 장기렌탈, 리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다 많은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쉽게 예약과 결제가 가능하고 또 0.5%를 옥션포인트로 적립해준다고 하는데요.

양사가 밝힌 바와 같이 보다 높은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됩니다.

 

 

3. 한국지엠, 자동차산업 여성시대 교두보 마련

이번 주는 한국지엠 관련 행사가 참 많은 한 주네요 ^^

한국지엠이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및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날 자리에서 호샤 사장은 남성 중심적인 자동차 기업에서도 여성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한국지엠 여직원들에게도 동등한 기회 속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로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내가 바로 자동차 정비 " 쉐보레 전국 정비기능경진대회 개최

전국 쉐보레 정비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정비 기능 경진대회가 펼쳐졌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서 정비 기술력 향상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개선하고 우수 기능인력 발굴을 통해 현장 정비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한국GM은 앞으로 경진대회를 정례화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5. 1.5조어치 벤츠 팔아 '레이싱홍' 배불려?

대기업의 골목상권 침해 논란 속에 일부 대기업들이 수입차 시장에서 철수하고, 나머지 대기업들이 여론의 눈치를 살피는 가운데 감시와 견제의 사각지대에서 외국 자본이 특이한 형태로 수익을 챙겨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레이싱홍.. 이름도 참 자동차스럽긴 합니다만…. 외국자본이 어떤 식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 관여하고 있는지 기사로 확인해보시죠

Posted by 조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