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Life News Clipping2013. 4. 15. 10:02

< 04/15 () News Clipping >

 

1. 고객만족도 1 비결 ‘토요타교육센터’를 가다

지난 해 수입차 업체 중 AS만족도 1(렉서스)를 차지한 토요타(3)의 고객만족에 대한 철학을 엿볼 수 있는

토요타 교육센터 방문 르포기사를 소개해드립니다.

토요타의 경영이념은 ‘개선(카이젠)’이라고 하는데요.

전문교육센터를 갖추고 이를 지켜나가는 모습에서 토요타의 저력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자동차 시장, 오토캠핑 이벤트 풍년이네

서울 모터쇼에서도 그 열기를 확인해볼 수 있었던 오토캠핑 열풍!

현재 르노 삼성을 제외한 국내 각 완성차 제조사들이 오토캠핑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토캠핑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주욱~ 살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3. 현대차 '비교시승' 체험 고객들 10 중 3명은 현대차 사고 1명은 수입차 샀다.

애초에 수입차를 사려고 마음 먹은 사람은 굳이 현대차 비교시승센터에 방문할 리 없겠지만,

국산차와 수입차 사이에서 갈등하는 고객들에게는 의사결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비교시승체험!   

10명 중 3명이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30%가 내게 되는 입소문이 현대차 품질에 대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하반기 전기 삼국지 열린다

올 해 출시 예정인 전기차 3개 모델에 대한 비교 안내 자료입니다.

아직 대중화까지는 시기상조라고 볼 수 있겠지만,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진 이상,

하반기 이들의 판매성적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순 없겠네요 ^^

 

 

5. 자동차보험 가입권유 전화마케팅 제한된다

그 동안 자동차 보험 만기시점에 무분별한 보험사들의 텔레마케팅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앞으로는 소비자가 명확히 동의한 경우에 한해 정보를 제공하도록 이용기준을 강화하고,

보험사의 고객정보 조회 가능 기간도 2년 이내로 제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Posted by 조현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