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Life News Clipping2012. 12. 21. 17:34

안녕하세요! 

일상에 발을 딛고 이상을 향해 달려가는 '일상'주의자! 조현민입니다.

어제와 오늘 오전의 카-라이프 관련 주요 뉴스 브리핑 드립니다.



 

< 12/18 () News Clipping >

 

1. "벤츠 타던 '반기문 총장' 이번에 바꾼 차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에쿠스 리무진 특수방탄 차량을 기증받아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독일이 벤츠나 BMW, 볼보 등을 방탄차량으로 개조해서 기증하기도 했으나, 금융위기 이후 이 같은 제의가 없어 그 동안 벤츠 승용차를 임대해서 이용해왔다고 하는데요.

때마침 에쿠스가 해외에서도 럭셔리 세단으로 조금씩 인정받고 있는 시점에서 사무총장의 교체시기에 적절하게 제안하고 이를 받아들임으로써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2. 현대 '벨로스터' 기아자동차 '모닝' 리콜 실시

국토해양부가 현대자동차에서 제작·판매한 벨로스터와 기아자동차에서 제작·판매한 모닝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리콜) 한다고 밝혔습니다.

리콜 사유는 두 차량 모두 주차브레이크의 작동케이블과 브레이크 캘리퍼 연결부위 부식으로 인해 경사로 주차 시 차량이 뒤로 밀릴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번 리콜 대상은 두 차종 모두 수동 차량에서 발생한 결함이라고 하는데요.

수동차량이 많지 않은 국내 상황을 감안하면 대상 차량은 많지 않겠지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자동차보험 반값에 가입하는 비법 있다는데…

자동차보험은 어떤 경로로 가입하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천차만별이라고 하죠.

그동안 자동차보험을 별도로 관리하지 않은 운전자의 경우 인터넷을 조금만 활용하면 보험료 20% 정도는 절감할 수 있고, 여기에 운전자 연령제한, 주행거리 등의  특약과 보장항목 등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보험료를 반값으로 줄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자동차 보험 할인해서 가입할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 기사를 참고하시면 도움될 듯 합니다. . 

 

 

4. ‘고효율’ 마그네슘 전지 전기자동차 시연

그 동안 잘 모르고 있다가 지난 몇 개월 간 뉴스클리핑을 하면서 느낀 점입니디만, 기술의 발전 속도가 정말 빨라진 것을 느낍니다.

물론 상용화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긴 하겠지만, 한 달에 한 건 정도씩은 전기차 부문에서 새로운 기술 소개가 나오고 있는 듯 합니다.

기존 리튬이온 전지보다 충전시간과 에너지 용량을 획기적으로 높인 마그네슘 전지가 개발되 전기자동차로 첫 시연을 마쳤다고 하는데요.

내년에는 과연 좀 더 주목할 만한 전기차 시장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Posted by 조현민